본문 바로가기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

인삼엑스포소개

설립취지문

인삼엑스포소개 설립취지문

설립 취지문

인삼은 1,600여년에 이르는 오랜 시간 동안 뛰어난 효능과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아 왔다.

그 가운데서도 영주 풍기는 1541년부터 시작된 50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 시배지이자 소백산록의 정기를 머금고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세계 최고의 품질의 인삼 종주지(宗主地)로서 명성을 얻어왔다.

이에 영주는 고려인삼의 종주지로서의 정통성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 더 나아가 세계에 고려인삼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려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여야 할 것이다.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웰니스(Wellness)시대의 흐름에 부응하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전국 최초 힐링특구인 우리 영주가 이를 통해 맡은바 소명과 의무를 다하고자 한다.

그 첫걸음으로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개최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기 위해 구체성과 전문성을 가지고 미래 비전을 구현할「재단법인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설립하고자 한다.

풍기세계인삼엑스포는 인삼의 국내적 이미지 제고와 국제적 위상확립에 기여하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세계인의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에 우리는 함께 힘을 모아 다년간의 축제를 운영하며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풍기세계인삼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침체된 인삼산업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세계 인삼산업의 혁신(革新)과 선진기술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場)으로써 역할을 수행하여 인류의 천년건강을 견인하고 미래의 생명가치를 드높이며 나아가 인류의 번영에 기여할 전환점을 마련하고자 한다.

2019년 12월 26일

* 2020년 5월 재단명칭 변경 「재단법인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TOP